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저신용·저소득자가 부채 또는 신용도 개선을 통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'징검다리' 성격의 상품입니다.
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자로,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신용·저소득자
최대 2,500만원('22.2.25~23.12.31일 한시적 증액)
3년 또는 5년
은행별 상이
연 0.9~2%
① 정책서민금융상품* 6개월 이상 이용한, * 새희망홀씨, 미소금융, 근로자햇살론, 사업자햇살론, 햇살론15, 햇살론17,
바꿔드림론, 안전망대출, 안전망대출Ⅱ, 햇살론유스, 햇살론뱅크
②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 (또는 정상 완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) 이면서
③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* 저소득·저신용자** * (부채·신용도 개선) 보증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가계 대출잔액 감소
또는 신용평점(KCB 또는 NICE) 상승 ** (소득·신용요건) 연소득 3,500만원 이하(신용평점 무관) 또는 신용평점
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,500만원 이하
※ 위의 지원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 및 은행 자체 대출심사 결과 최종적으로 보증 및 대출이
거절될 수 있습니다.
BNK경남(1600-8585), 광주(1600-4000), KB국민(1588-9999), IBK기업(1588-2588), NH농협(1661-3000), DGB대구(1566-5050), BNK부산(1588-6200), SH수협(1588-1515), 우리(1588-5000), 전북(1588-4477), 제주(1588-0079), 하나(1588-1111), 신한(1577-8000), 토스뱅크(1661-7654) ○ (보증문의) 1397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 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.